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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차 구분하는 방법! 중고차 잘사는법 이것은 꼭 기억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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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꼭꼭꿀팁 2023. 3. 27. 2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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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사고차 구분방법을 포스팅합니다!

사고차 구분법, 딱 4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리콘, 접, 트,

사고차량의 경우, 차량의 주요 골격(프레임)을 교체하게 되므로,

실리콘, 용접, 볼트 등에서 인위적인 흔적이 남습니다.

혹은 부식이 발견됩니다.

이 점을 숙지하신다면, 사고차를 분별할 가능성이 높아지겠습니다!

1.실리콘

 

(좌)정상적 휠하우스 / (우)수리된 휠하우스

엔진룸에서 볼 수 있는 앞바퀴와 연결되는 부분을 휠하우스라 합니다.

사고로 이 부분을 수리하게 되면,

우측사진처럼 실리콘마감이 없어지고 부식이 발생하는 것을 관측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확대한 사진을 보시면 부식된 부분이 보입니다.

수리 후 부식된 휠하우스

해당사항이 관측되는 차량은 상대적으로 큰 사고가 났던 차량이라고 볼 수 있으므로,

구매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용접

이제 용접상태로 사고차 구분을 해보겠습니다.

뒷휀다 손상차량의 경우, 잘라서 용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사고차량의 뒛휀다 스팟용접 자국

차량이 사고없이 초기 생산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면,

위 사진처럼 원형모양의 '스팟용접'흔적이 균등한 간격으로 관측됩니다.

(차 문을 열고, 고무패킹을 제거하시면 관측가능합니다)

하지만,

사고로 뒷휀다의 심각한 손상을 입어 잘라낸 뒤, 용접으로 이어붙였다면

차체의 균형에 오차가 생기며, 강성과 안정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당연히 이런 차량을 피해야겠습니다.

아래사진들처럼, 스팟용접 흔적이 없거나 부식흔적이 있으면 사고차량을 의심해봅니다.

사고차 - 스팟용접 흔적 없음, 부식 있음

(좌)무사고 - 스팟용접 흔적이 균등한 간격으로 관측 / (우)사고차 - 스팟용접 흔적 없음

3.볼트

볼트를 통해 수리여부를 확인할 수는 있지만,

볼트체결이 되는 부분은 외판(바디)이므로 교체해도 사고차로 구분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면, 왜 볼트를 강조하는걸까요?

해당부분의 외판을 교환할 정도의 사고였다면

내부 프레임에 손상을 주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 사진을 통해 외판교환 여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좌)볼트 손상흔적없음 - 교환없음 / (우)볼트 손상흔적있음 - 교환있음

본넷의 볼트체결 부분을 관측해보면, 쉽게 볼트를 해체했었는지 판단이 됩니다.

볼트의 페인트(도색)가 벗겨져 있으면, 볼트를 해체했던 흔적이므로

본넷을 교환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볼트해체 여부를 통해, 본넷을 교환했다고 판단된다면 차량 앞쪽의 프레임에 해당하는 주요부위들인

프론트 패널, 인사이드 패널, 사이드 맴버, 휠 하우스의 손상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4.부식

마지막으로

부식을 통해서도 프레임의 교체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의 고무패킹을 분리한 뒤

프레임들의 접합부위를 관측하셨을 때,

부식이 발견되었다면 프레임 수리에 해당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사고차량일 수 있습니다.

 

부식없이 깨끗한 상태

 

부식이 발견됨

이렇게

사고차 구분법, 딱 4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리콘, 접, 트,

물론 사고차량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금전적 메리트때문에 사고차를 구매하시려는 분들도 계십니다)

다만, 심각한 수준의 사고 차량이라면 운전자의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이므로,

피하셔야겠습니다.

더불어, 사고차량을 무사고차량으로 허위고지하여

소비자를 기만하는 소수의 판매자들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구매자가 사고차량을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은 필수적이라고할 수 있습니다.

부디,

좋은 컨디션의 차량을 선별하셔서

안전한 중고차거래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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